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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의 특색


학생의 개성을 존중한 "학습자 중심의 교육"

일본 최초의 컴퓨터 교육 기관으로 창립하여 52년의 전통과 실적을 자랑하는 교토컴퓨터학원(KCG). 그 교육에는 다른 학교에는 없는 많은 특색이 있습니다. 기존의 "교육자 중심"에서 " 학습자 중심"으로, 라는 지식의 일방 통행이 아니라 학생 개개인의 개성을 존중하고, 각자의 요망에 부응한 세세한 대응을, 검증과 연구를 거듭한 교육 방법과 최신의 설비로 실현하고 있습니다. KCG는 뜻을 가진 학생들의 사기에 최대한 부응해서 갑니다.

아래 내용은 개설 학과 소개가 중심입니다만, 학교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일본어 홈페이지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본어 홈페이지 : www.kcg.ac.jp
교토컴퓨터학원전문학교 전공일람표 다운로드

아트디자인학계  

Art & Design

예술정보학과  4년 과정 / ★고도전문사


업계를 선도하는 아트 디렉터가 된다.
디지털 아트의 가능성을 극한까지 추구함과 동시에 작품의 완성 상을 사전에 상정하고,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끄는 플래닝 능력과 매니지먼트 스킬도 겸비한 아트 디렉터를 육성합니다.

목표하는 직종
아트 디렉터
광고 디자이너
Web 디자이너
게임CG 디자이너
CG 크리에이터
영상 크리에이터
DTP 디자이너 등

아트·디자인학과  3년 과정 / 전문사



Mac 디자인 래버러토리

독창력·제안력을 갖춘 크리에이터, 디자이너가 된다.
고도의 제작 기술을 몸에 익히고, 클라이언트(고객)의 요망을 들으며 교섭 및 제안할 수 있는 콘셉트 메이킹 능력, 프리젠테이션 능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합니다.

목표하는 직종
CG 크리에이터
광고 디자이너
Web 디자이너

DTP 디자이너
영상 크리에이터
게임CG 디자이너 등

아트·디자인 기초과  2년 과정 / 전문사


디지털 아트업계를 지탱하는 크리에이터, 디자이너가 된다.
데생과 색채감각 등 아트의 기초력과 제작 소프트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스킬을 몸에 익히고, 콘셉트에 바탕을 둔 창작 활동을 전개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합니다.

목표하는 직종
CG 크리에이터
Web 디자이너
게임CG 디자이너

논리니어 편집 오퍼레이터
DTP 오퍼레이터 등

비즈니스학계  

Business & Management

경영정보학과  4년 과정 / ★고도전문사



경영정보학과에는 효율적이고, 또 효과적으로
교토정보대학원대학에 진학하는 육년 일관 교육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기업에 최적의 정보 시스템을 제안하고, 비즈니스를 리드하는 컨설턴트가 된다.
기업의 각 부문의 업무 내용과 수익성의 분석 수법 등의 경영 지식과 함께 실천적인 정보통신기술을 배우고, IT를 구사해 비즈니스를 견인하는 리더로서의 소양을 몸에 익힙니다. 생산관리와 고객관리 등 부문 사이를 걸친 정보 시스템을 설계·제안할 수 있는 IT 컨설턴트와 프로젝트 매니저를 육성합니다.

목표하는 직종
IT 컨설턴트
기술영업
프로젝트 매니저
e비즈니스 프로듀서
시스템 엔지니어 등

비즈니스 기초과  2년 과정 / 전문사


비즈니스 매너와 컴퓨터 스킬을 연마해 능력 있는 비즈니스 퍼슨이 된다.
비즈니스 매너와 커뮤니케이션 스킬, Word·Excel·Access등의 오피스 도구의 이용기술 등, 사회인으로서의 기본 스킬을 몸에 익히면서 부기 회계와 회사 구조를 비롯한 업무지식을 배웁니다. 어떤 업종이라도 즉시 전력으로 활약할 수 있는 비즈니스 퍼슨을 육성합니다.

목표하는 직종
시스템관리자
오퍼레이터
컴퓨터 강사
영업·판매 스태프
사무·경리 스태프 등

컴퓨터 사이언스학계  

Computer Science

정보과학과  4년 과정 / ★고도전문사


IT업계를 리드하는 스페셜리스트가 된다.
고객기업의 요구를 분석하고, 정보 시스템에 의한 해결법을 제안 및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 엔지니어와 IT 아키텍트를 육성합니다.

목표하는 직종
솔루션 엔지니어
프로젝트 매니저
시스템 엔지니어
네트워크 엔지니어
IT아키텍트 등

미디어 정보학과  3년 과정 / 전문사


소프트웨어 개발을 리드하는 엔지니어가 된다.
소프트웨어 개발팀에서 시스템 설계나 고객과의 교섭 등을 중심이 되어 진행하는 시스템 엔지니어를 육성합니다.

목표하는 직종
시스템 엔지니어
프로그래머
데이터베이스 엔지니어
CG 엔지니어
Web 엔지니어 등

네트워크학과  3년 과정 / 전문사



네트워크 실습실

정보 시스템을 구축하는 엔지니어가 된다.
네트워크나 데이터베이스, 정보 시큐리티에 관한 기술과 지식을 가지고 안전하고 안정된 정보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합니다.

목표하는 직종
네트워크 엔지니어
네트워크 관리자
데이터베이스 엔지니어

시큐리티 엔지니어
시스템 엔지니어(SE) 등

정보처리과 정보처리 코스  2년 과정 / 전문사


프로그래밍과 IT의 기본을 마스터 한 기술자가 된다.
컴퓨터나 네트워크, 정보이론에 관한 기초지식을 몸에 익힌 프로그래머나 시스템 엔지니어, 시스템 운용 오퍼레이터를 육성합니다.

목표하는 직종
프로그래머
Web 프로그래머
시스템 엔지니어
운용 오퍼레이터 등

디지털게임학계  

Digital Game & Amusement

게임학과  4년 과정 / ★고도전문사


차세대 게임 제작의 리더가 된다.
프로그래밍이나 콘텐츠 제작 기술만이 아니라, 팀 개발에 빠뜨릴 수 없는 매니지먼트 스킬이나 리더십도 양성하고, 제작 스태프를 지휘하는 게임 디렉터나 기술면에서 팀을 리더하는 테크니컬 디렉터를 육성합니다 .

목표하는 직종
게임 디렉터
게임 프로듀서
게임 플래너
테크니컬 디렉터
게임 프로그래머
게임 CG 디자이너 등

게임 개발학과  3년 과정 / 전문사



게임 개발 실습실

최첨단 개발 기술을 몸에 익힌 게임 크리에이터가 된다.
3D 게임이나 온라인 게임 등 고도의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게임 프로그래머나 작품 전체를 바라보고, 플레이어를 몰입시키는 재미를 설계할 수 있는 게임 플래너 등, 팀 개발의 중핵이 되는 크리에이터를 육성합니다.

목표하는 직종
게임 프로그래머
게임 시나리오 라이터
게임 플래너
게임 CG 디자이너 등

게임 개발 기초과  2년 과정 / 전문사


게임 개발의 기초를 확실하게 몸에 익힌 크리에이터가 된다.
C++ 등 프로그래밍 언어나 그래픽 디자인, 게임 시나리오와 룰 등을 설정하는 게임 기획 방법을 공부합니다. 제작 디렉터의 지시 하에 확실한 작업을 할 수 있는 게임 프로그래머와 게임 플래너, 개발 어시스턴트를 육성합니다.

목표하는 직종
게임 프로그래머
게임 CG 디자이너 등
게임 개발 어시스턴트
게임 플래너
게임 시나리오 라이터 등

엔지니어링학계  

Engineering for Embedded Systems

정보공학과  4년 과정 / ★고도전문사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전문가가 된다.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기술에 더해 컨설팅, 설계, 개발, 운용, 보수, 관리까지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에 관한 폭넓은 기술과 지식을 몸에 익혀 개발팀을 지휘 및 통괄하는 프로젝트 매니저나 IT 아키텍트를 육성합니다.

목표하는 직종
IT 아키텍트
메가트로닉스 엔지니어
임베디드 시스템 엔지니어
시스템 엔지니어
하드웨어 개발자 등

컴퓨터공학과  3년 과정 / 전문사


임베디드 기술로 제품 개발을 추진하는 엔지니어가 된다.
로봇이나 통신기기의 제작 실습으로 임베디드 시스템에 관한 기술과 지식을 본격적으로 공부합니다. 개발현장에서 중심이 되어 활약할 수 있는 시스템 엔지니어나 프로그래머를 육성합니다.

목표하는 직종
임베디드 시스템 엔지니어
시스템 엔지니어
제어계 프로그래머
커스터머 엔지니어 등
메가트로닉스 엔지니어

컴퓨터공학 기초과  2년 과정 / 전문사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기초를 몸에 익힌 제어계 엔지니어가 된다.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에 필요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기초적인 기술과 지식을 몸에 익히고, 개발 리더 밑에서 확실한 작업을 할 수 있는 제어계 엔지니어를 육성합니다.

목표하는 직종
임베디드 시스템 엔지니어
시스템 엔지니어
제어계 엔지니어
커스터머 엔지니어

국제 자동차 제어학과  2년 과정 / 전문사



취직처 기업(발췌) Company List
도요타 테크니컬 디베롭먼트(주), 얀마(주), (주)테크노프로 엔지니어링, (주)후루노소프테크,(주)티아이씨, 후지소프트(주), (주)제이테크, (유)댄디라이언 외 다수

자동차 산업을 지탱하는IT 엔지니어가 된다.
본 학과는 자동차 구조와 컴퓨터 제어 이론을 배우는 일본 최초의 학과입니다. 커리큘럼은 자동차 공학과 마이크로 컴퓨터 제어를 본격적으로 공부하고, 임베디드 시스템을 실천적으로 마스터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습에서는 서킷 주행에도 임하는 등 본격적·종합적으로 자동차 제어의 지식·기술을 수득합니다. 졸업생은 자동차에 관련된 다양한 시스템 개발에 종사하는 등 많은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목표하는 직종
임베디드 시스템 엔지니어
ECU 개발자
차재 일렉트로닉스 엔지니어
제어계 프로그래머 등

정보처리과  

Information Processing

국제 IT 코스  2년 과정 / 전문사



· IT 비즈니스 분야의 필수로 여겨지는「데이터베이스」,「네트워크 기술」, 「멀티미디어 기술」을 균형 있게 공부하고, 문서 처리 능력을 몸에 익힙니다.
· 학생의 일본어 능력에 따라 클래스를 편성하고 수업 진도를 조정합니다. 고도의 기술 항목을 원활하게 이해하기 위해서 학생의 모국어(중국어 등) 에 의한 수업도 적절하게 도입하고 있습니다.「기술 일본어」등의 일본어 과목도 개강해 컴퓨터 기술의 습득이나 비즈니스에 필요한 일본어 능력을 양성합니다.
· 수업 이해도가 충분하다고 인정된 학생에 관해서는 코스 도중이라도 적당하게 KCG의 타 학과 과목 이수가 인정됩니다.
· 2년간의 코스 수료생에게는 문부과학성 인가「 전문사」 칭호가 부여되고, IT 기술자로서 모국이나 일본에서 취직할 길이 열립니다. 일본 기업의 취직 희망자는 KCG의 취직 진로담당 스태프에 의한 취직 지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KCG 의 타 학과(3년 과정 이상)나 타 대학으로의 편입학, 교토정보대학원대학을 비롯한 대학원으로의 진학도 가능합니다.

정보기술 기초과목 프로그래밍 실습과목 디자인 실습과목 리터러시계 과목
계산기 시스템 개론
경영정보 시스템
시스템 개발 입문
Java 실습
HTML·CSS 실습
JavaScript 실습
PHP실습
Web 프로그래밍
그래픽 툴 입문
드로 툴 입문
JavaScript 실습
Flash실습
IT 활용기법
프레젠테이션 입문
기술 일본어
기술 문서 작성법

정보 커뮤니케이션과  

Information & Communication

정보 커뮤니케이션 코스  전일제 1년


단기간에 IT스킬을 몸에 익히고 싶은 사람을 대상으로 한 코스입니다. 개인의 요구와 스킬 레벨에 맞춰 과목을 선택하고, 프로그래밍이나 시스템 개발, 정보계 자격 취득, 사무계 애플리케이션 활용법 수득 등, 목적에 합치한 학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장학제도

학비

입학선고에 합격한 자는 합격 통지서에 기재된 지정 기일까지 입학 시 납부금 (초년도 학비 등)을 지정 은행계좌로 납부해주십시오.
일본 국외에서 송금할 때는 입학 시 납부금<초년도 학비 등>에 일본 수취은행 수수료〈1,500엔〉를 가산해 이체해주십시오.

유학생을 위한 학비 원조 제도

KCG 유학생 원조 제도

KCG 는 유학생의 수학 지원을 목적으로 한 KCG 유학생 원조 제도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정규 학비는 다음 「정규 학비」를 참고해 주십시오.) 입학을 지원하는 유학생에게는 KCG 유학생 원조 제도가 적용되며 초년도 학비는 일률 100만 엔이 됩니다.

대상학과 입학금 설비유지 확충비 수업료 실습비 합계
전 학과 100,000엔 200,000엔 400,000엔 300,000엔 1,000,000엔
*입학금은 초년도만 납부합니다.
*이 외 각자 부담해야 할 교재비, 보험료 등이 별도 필요합니다.

정규 학비

KCG 는 유학생의 수학 지원을 목적으로 한 KCG 유학생 원조 제도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정규 학비는 다음 「정규 학비」를 참고해 주십시오.) 입학을 지원하는 유학생에게는 KCG 유학생 원조 제도가 적용되며 초년도 학비는 일률 100만 엔이 됩니다.

전 학과 입학금 설비유지
확충비
수업료 실습비 학우회비 합계
정보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컴퓨터공학 기초과
예술정보학과
아트·디자인학과
아트·디자인 기초과
195,000엔 385,000엔 500,000엔 300,000엔 5,000엔 1,385,000엔
경영정보학과
비즈니스 기초과
정보과학과
미디어정보학과
네트워크학과
정보처리과
게임학과
게임개발학과
게임개발 기초과
자동차 제어학과
정보 커뮤니케이션과
210,000엔 385,000엔 500,000엔 300,000엔 5,000엔 1,400,000엔

그 외 설비

대 홀

교토역전교 본관 6층에는 약 6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 홀이 있습니다. 각 좌석에는 전원 콘센트와 LAN 접속 단자가 갖춰져 노트북 등을 사용해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 홀의 음향효과는 서일본에서도 유수의 훌륭함으로 알려져 있고, 클래식 콘서트 등도 빈번히 개최됩니다.

e 러닝 스튜디오 교토역전교 신관

교토역전교 신관에는 최신 e 러닝 스튜디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e 러닝 시스템으로 캠퍼스 간을 이동하지 않아도 공부하고 싶은 과목을 온라인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무선 LAN 액세스 포인트

KCG에서는 각 층과 학생 라운지 등에 무선 LAN 액세스 포인트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무선 LAN 대응 노트형 컴퓨터가 있으면 메일이나 수업자료에 대한 액세스, e 러닝 과목의 비디오 시청 등 인터넷을 이용한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LAN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대응 룸도 각 캠퍼스에 설치하고 있습니다.

Info Station (인포 스테이션)

교토역전교 본관 2층에는 학생이 자유롭게 컴퓨터를 이용할 수 있는 인포 스테이션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서클 미팅 등도 빈번하게 이루어지며, 학생 휴식의 장이 되고 있습니다. 무선 LAN 대응 노트형 컴퓨터를 사용해 학내 LAN에 접속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 관련 잡지나 서적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Career Station (커리어 스테이션)

취직 및 진로 상담을 위한 창구입니다. 기업으로부터 최신 구인정보는 전부 전용 사이트상에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취직 진로 담당 스태프와 학생 간 개별 면담과 진로 지도 등도 활발히 실행되고 있습니다.

학생 라운지

학생의 휴게 공간입니다. 음료 자동판매기가 설치되어 있어 쉬는 시간이나 방과 후에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거나 휴식을 취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캠퍼스 주변 지도

각 캠퍼스 사이를 학생 전용 무료 셔틀버스가 연결하고 있습니다.
셔틀버스로 이동해 다른 캠퍼스의 수업을 수강할 수도 있습니다.

교토컴퓨터학원에 입학지원은 한국입학상담소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 해외교육사업단
전화 : 02-552-1010
이메일 : hedc@hed.co.kr
일본어 홈페이지 : www.kcg.ac.jp/

2017년 한국 거주학생 모집요강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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